컴투스, 블록체인 글로벌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
미래 디지털 산업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에 연구 개발 및 투자 확대, 관련 사업 추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컴투스CI & 애니모카 브랜즈CI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미래 산업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하겠다"(컴투스 관계자) 

컴투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기술력을 토대로 블록체인 시장의 트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자체 개발 타이틀을 비롯해 '포뮬러1', ‘마블’, ‘파워레인저’, ‘WWE’ 등 유명 IP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과 325개의 라이선스 브랜드 기반 NFT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전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게임 열풍을 일으킨 ‘크립토키티(Crypto Kitties)’를 중화권에 퍼블리싱하고, 메타버스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를 개발한 ‘더 샌드박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또 스카이매비스(Sky Mavis), 대퍼랩스(Dapper Labs)와 오픈씨(OpenSea) 등 블록체인 업계 투자사로서의 활동도 왕성하게 하고 있다.

애니모카 브랜즈에 대한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 기업에 대한 자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로의 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아울러 콘텐츠 밸류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하고, 자연스러운 경제 활동이 가능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통해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융합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게임 산업의 트랜드를 변화시키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과 새로운 디지털자산으로 각광받는 NFT 분야의 신규 사업 등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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