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롯데칠성음료가 한국관광공사,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진행한 'ESG 매대 캠페인'을 성료하고, 사회 취약계층의 국내 관광지원을 위한 기부금 6,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10일 강원도 원주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 밥상공동체 하태화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395개 소매점에서 '모두의 여행에 칠성사이다의 희망을 담다'를 주제로 ESG 매대 캠페인을 펼쳤다. 행사 매대에는 '칠성사이다'와 '칠성사이다 제로'가 비치됐으며, 소비자가 제품의 QR코드에 접속하면 소비자 부담 없이 롯데칠성음료가 건당 5,000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금이 조성됐다. 그 결과 약 6,500만 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이번 기부금은 밥상공동체에 전달돼 사회 취약계층의 국내 관광여행 프로그램에 사용되며, 한국관광공사는 사업 전반의 운영과 관리를 맡는다. 또한 행사 참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롯데호텔 숙박권, 카메라, 칠성사이다 제로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ESG 매대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활동을 확대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하반기 사회공헌 브랜드 'WAVE'를 선포하고,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Win-win with stakeholder) ▲인권존중문화의 발전(Advance of human right) ▲환경보전 활동(Vital action for earth) ▲나눔 문화의 확산(Expansion of sharing culture) 등 4대 전략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