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유영상 CEO 사과 이미지 출처 / 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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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은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 정보 보호 강화 방안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사태를 통해 다시 한번 기본에 충실하고 책임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SKT 유영상 CEO)

SK텔레콤이 악성코드로 인한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고객들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한층 강화된 고객 정보 보호조치를 시행할 것임을 밝혔다. 25일 오전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고객 정보 보호조치 강화 설명회에서다.

유영상 CEO는 “SK텔레콤을 믿고 이용해준 고객들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SK텔레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실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해주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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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카트 무료 교체는 앞선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Fraud Detection System) 강화 시행에 이어 고객이 느낄 불안감을 최대한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SKT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자사 고객들 중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전국 T World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유심(eSIM 포함) 무료 교체서비스를 제공한다. (4월18일 24시 기준 이동통신 가입자 대상 1회 한정, 일부 워치 및 키즈폰 등은 제외)

시행 초기 고객 쏠림으로 당일 교체가 어려울 시, 방문한 매장에서 예약 신청을 하면 추후 유심 교체를 할 수 있다. 공항 유심 교체는 시간이 추가로 걸리므로 충분한 시간 여유를 갖고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SKT는 유심 무료 교체 서비스를 19일~27일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소급 적용해 납부한 비용에 대해 별도로 환급한다. 또 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조치를 적용하기로 했다. 시행 시기 및 방법 등은 각 알뜰폰 업체에서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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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는 사실상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지닌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유심보호서비스’(무료)에 이어 유심 무료 교체서비스까지 더해질 시, 고객 보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KT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불법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 기준을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용하고 있다. 더불어 실시간 모니터링도 지속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T는 ‘유심보호서비스’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지난 22~24일 3일 간 206만명이 신규 가입했다. 또 SKT는 오는 5월 안으로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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