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툰-뉴스 영상 캡처

|데일리포스트=미디어플랫폼팀| 세상의 모든 이야기가 뉴스가 된다! 안녕하세요, 글로벌 뉴스 미디어 채널, 데일리포스트의 ‘튠 뉴스’ 앵커 이다혜입니다.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잊지 말아야 하는 것, 바로 충분한 수분섭취인데요. 물은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물질로, 부족할 경우 탈수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정수기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내 몸에 좋은 물!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 정수기에서 물 따르는 그림--> 물이 나오는 상태에서 정수기 투시도로 디졸브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 사용하는 정수기.하지만 정수기를 선택할 때 소비자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필터 방식입니다.

# 역삼투압/ 중공사막/ 나노방식 그림이 나타나고/ 필터 사진이 하나씩 뜨는 효과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정용 정수기는 역삼투압, 중공사막, 나노방식으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얼핏 보면 세 가지 방식이 모두 비슷한 듯 보이지만, 필터에 따라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 역삼투압/ 중공사막 / 나노방식 필터링 과정 각각 발생

먼저 역삼투압 방식은, 농도가 짙은 용액에 삼투압보다 더 큰 압력을 가해, 물이 농도가 옅은 쪽으로 이동하도록 한 방식이고, 중공사막 방식은 혈액투석을 위한 신장투석기에 사용하는 중공사를 응용한 것이며, 마지막으로 나노방식은 전기적 인력에 의해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 [3분할] 역삼투압/ 중공사막/ 나노방식 정수기에서 물이 나오는 그림 투시도

물 속의 병원성세균이나 수인성 질병을 막기에는 세 가지 방식 모두 적합하지만 유기오염물질과 대장균, 중금속을 포함한 이온성 물질 등 다양한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촘촘한 필터 방식이 요구되는데요, 이 세 가지 방식 중, 막의 크기가 다른 것에 비해 최대 1,000배 이상 촘촘한 것은 바로 역삼투압 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정수기에서 물 따라서 마시는 사람 그림 + 웃는 사람 얼굴CU

역삼투압 방식은 불순물이 많은 쪽에서 적은 쪽으로 물이 빠져나가 깨끗한 물만 남게 될 뿐 아니라, 물맛까지 깔끔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 화면에 CG로 박히는 그림 + 세피아톤 CG> 역삼투압 정수수, 미네랄이 없는 증류수이다?!

하지만 역삼투압 정수수는 미네랄이 없는 증류수가 아니냐라는 말이었는데요,

# 역삼투압 정수기에서 물 따르는 그림

역삼투막을 통해 대부분의 물질이 제거되어 순수한 상태가 되지만 활성탄 필터를 통해 일정량의 무기물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역삼투 정수수는 청정지역의 빙하수와 같이 상대적으로 미네랄 함량이 적은 순수한 물의 한 종류일 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웃픈 헤프닝으로 마무리됐습니다.

# 코웨이 관계자 전화 인터뷰

“정수기나 물에 대한 많은 오해가 사실인 듯 온라인상에서 떠돌고 있다”면서 “물은 생명과 직결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물 관련 기업이나 단체들의 올바른 정보 제공이 시급합니다.”

# KC마크, ‘Gold Seal 마크’ ‘NSF 마크’ 하나씩 박히는 효과

한편 정수기를 고를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다른 국내법에 따른 필수 조건인 ‘KC마크’뿐 아니라 북미지역에서 통용되는 ‘Gold Seal 마크’나 ‘NSF 마크’의 존재입니다. 이 마크들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 [앵커 클로징]

건강한 몸을 위한 필수요건인 물! 똑똑하게 선택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데일리포스트의 ‘튠 뉴스’ 앵커 이다혜였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