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 TOP 5 공개
지니뮤직,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 TOP 5 공개
  • 김민아 인턴기자
  • 승인 2019.12.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지니뮤직 제공
ⓒ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지니뮤직 제공

[데일리포스트=김민아 인턴기자] 성탄절만큼은 신곡 보다는 고전 캐롤송의 역주행이 대세다.
 
지니뮤직이 성탄절을 맞아 지난 3년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을 집계한 결과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최고의 인기 캐롤송으로 꼽혔다. 발매된 지 25년이 흐른 이 곡은 지니 연간 캐롤송 차트에서 3년째 1위 자리를 지키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머라이어 캐리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가창력이 돋보이는 이 캐롤송은 1994년 발매됐다. 이 곡이 수록된 머라이어캐리의 성탄절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적으로 1,600만장이 팔려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2위는 국내 캐롤송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누려온 ‘크리스마스니까’가 차지했다.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가 2012년 부른 발라드 캐롤송으로 국내 가요 캐롤송으로는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곡 역시 3년째 손꼽히는 캐롤송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3위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은 아리아나그란데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다. 왬(Wham)의 노래를 밝은 분위기로 재해석해 부른 곡으로 2013년 출시됐다. 4위는 환상의 아카펠라 그룹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가 2014년 출시한 밝은 분위기의 화음이 돋보이는 ‘텍스트 미 메리 크리스마스(Text Me Merry Christmas)’가 차지했다. 

인기 캐롤송 5위는 2013년 출시된 켈리 클락슨의 ‘언더니스 더 트리(Underneath The Tree)’로 켈리 클락슨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만날 수 있는 곡이다.  

음악서비스 지니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최신 캐롤송 부터 스테디셀러 캐롤송, 특이 장르 캐롤송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입맛에 맞는 캐롤송을 선택해 감상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가 즐거워지는 특별한 음악’ 큐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성탄절을 앞두고 팬 100만명을 돌파한 지니 페이스북에서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특히 당첨된 1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잔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월 6일까지 100회 이상 감상한 곡을 스크린샷으로 만들어 해시태그 #지니뮤직, #지니페이스북, #지니뮤직100만소셜 등과 함께 본인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니뮤직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니뮤직 마케팅실 이상헌 실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니의 고객들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캐롤송 큐레이션과 지니 페이스북 100만 팬 돌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음악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하는 연말 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