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이해민선·정직성 등 ‘종근당 예술지상 2021’ 선정작가 창작물 40여 점 전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종근당홀딩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종근당홀딩스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기획전은 개최 10주년을 맞아 한국 현대미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가늠해 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종근당 예술지상이 우리나라 회화미술의 수준을 높이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전시 기획자/아트스페이스 휴 김노암 대표) 

종근당홀딩스는 9월 21일~10월 2일 일정으로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에서 ‘제10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회화의 숨은 길’이라는 주제로 ‘종근당 예술지상2021’ 선정작가인 이재훈, 이해민선, 정직성 등 3명의 작가들이3년간 창작한 회화 작품 4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 기간 중인 23일 세종미술관 오픈 갤러리에서는 ‘2023 종근당 예술지상 콜로키움-회화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학술토론이 열린다. 

이번 기획전은 미술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온라인 전시’를 함께 선보인다. 오프라인 전시가 끝난 후에도 종근당 예술지상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종근당홀딩스는 2012년부터 ‘종근당 예술지상’을 통해 매년 3명의 신진 미술작가를 선발하여 현재까지 총 36명의 미술작가를 지원해왔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1인당 연간 1천만원의 창작지원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