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IET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IET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SKIET는 분리막 사업 경쟁 우위 확보의 한 축인 ESG 경영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에 노력 중입니다. 분리막 중심의 그린 소재사업이 이해관계자로부터 더 높은 신뢰를 받도록 적극적인 ESG 경영을 이어가겠습니다"(SKIET 오택승 재무실장)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가 ESG 정보 보고 범위를 글로벌 단위로 확대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1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그간 국내 사업장 위주로 작성했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정보공개 범위가 중국과 폴란드 해외사업장으로 확대됐다. 구체적으로 ▲사업장별 환경경영 추진전략 ▲협력사 ESG 컨설팅 지원 ▲대외 ESG 평가 결과 등 글로벌 ESG데이터를 새롭게 반영했다.

SKIET는 비재무정보 공시 표준을 선제적으로 반영한 보고서를 활용, 글로벌 고객사 등의 ESG 정보 요청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현재 SKIET는 해외 고객사 협업이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사업장 임직원 비중도 56%(‘20년)에서 76%(‘22년)로 높아지는 등 글로벌 사업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SKIET는 자사 홈페이지에 별도 ESG 페이지를 마련해 접근성도 강화했다. 에너지사용량 등다양한 ESG 데이터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사, 투자자, 이해관계자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 정보 전달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SKIET는 향후에도 이 플랫폼을 활용해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과 국제공시표준에 맞춰 작성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