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com)이 지난해 인수한 미국 유기농 신선 식품체인 ‘홀푸즈(Whole Foods)’ 인수 이후 펼친 파격적인 식품 가격 인하와 공격적인 마케팅이 미국 유통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4일(현지시간) 홀푸즈 인수 효과가 이미 아마존 실적으로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다고 평했다.◆ 아마존프레쉬 매출 35% 증가...온라인 식품판매 성장 잠재력 커 아마존이 홀푸즈 인수를 마무리 한 것은 지난해 8월이다. e커머스 데이터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온라인 영업으로 세계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선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Amazon.com)이 오프라인 시장에 대한 야욕을 구체화하고 있다. 아마존이 지난 6월 137억 달러에 미국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즈마켓(Whole Foods Market) 인수를 선언했을 때 업계는 아마존의 식품 유통시장 평정 가능성에 촉각을 곤두세웠다.실제로 아마존은 홀푸즈를 인수한 후 8월 28일 영업 시작과 동시에 ‘고가’라는 인식을 바꾸는데 가장 먼저 힘을 쏟았다. 일부 홀푸즈 제품 평균 가격을 약 40% 파격적으로 인하하며 식료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com)이 미국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즈(Whole Foods)" 인수 이후 파격적인 식품 가격 인하와 함께 공격적인 업계 공략에 나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美연방거래위원회(FTC)가 최근 아마존의 홀푸즈 인수를 확정하자 아마존은 곧바로 성명을 발표하고 양사의 사업제휴 방침을 발표했다.지난 6월 인수 계획 발표 당시 양사는 홀푸즈 식품사업은 독립사업으로 운영되며 본사를 비롯해 브랜드와 경영진 모두 기존과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하지만 홀푸즈의 향후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