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가 광고를 포함한 월 7.99달러의 '베이식 요금제'를 선보인다. 8일(현지시간) 디즈니+는 기존 가격인 월 7.99달러에 콘텐츠 광고를 포함한 '베이식 요금제(Disney+ Basic)'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요금제는 콘텐츠 시청에 제약이 없고 총 4대의 단말로 동시 시청이 가능하다. 단, 1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보려면 15~30초 광고를 4분 정도 시청해야 한다. 또 디즈니+는 광고 없는 '프리미엄 요금제(Disney+ Premium)' 가격을 3달러 인상한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확대되면서 업체들은 구독(정액) 고객 확보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OTT는 일정 월 정액 요금을 내면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규모 있는 플레이어의 진입과 양질의 콘텐츠가 늘어나자 고객들은 해지와 가입을 반복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려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시장 포화 속에서 관련 업체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다.◆ 해마다 상승하는 고객 이탈률미 조사업체 안테나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월트디즈니의 '디즈니플러스', 애플의 '애플TV플러스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올해 1분기 결산 보고에서 "지난 10년 만에 처음으로 회원 수가 감소했다"고 밝힌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비용 절감을 위해 150명의 직원을 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전문가들은 전성기가 이미 지났다는 우려 속에 상장 이후 최악의 상황에 놓인 넷플릭스가 생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조조정에 나선 것으로 보고 있다. 넷플릭스가 발표한 2022년 1분기 결산 보고에 따르면, 넷플릭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한 78억680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동시에 러시아에서의 서비스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넷플릭스(Netflix)는 2022년 1분기 (1~3월) 결산 발표에서 최근 10년 동안 처음으로 회원 수가 감소했음을 밝혔다. 19일(현지시간) 실적발표에서 넷플릭스는 "1분기에 10년 만에 처음으로 회원 수가 20만 명 감소했다"며 "2분기에는 회원이 200만 명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가입자 계정 공유와 날로 심화되는 OTT 업체 간 경쟁을 성장 정체 요인으로 꼽았다. 넷플릭스가 자체 집계한 가입자 외 요금 미지불 사용자는 약 1억명에 달한다. 이런 가운데 월스트리트저널(WSJ)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한국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불과 17일 만에 1억명 이상의 시청자수를 돌파하는 등 신기록을 세우며 무려 46일간 1위 자리를 지켰다. 오징어게임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승승장구중인 넷플릭스는 최근 월 이용료를 10% 인상했지만 이용자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넷플릭스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에 대해 해외 IT 미디어 더 버지(The Verge)가 정리했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경우 서버 다운이나 통신 지연 등이 종종 발생한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문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사업 다각화 일환으로 애플이 영화 등 오리지널 콘텐츠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있다. 애플이 할리우드가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영화나 드라마 촬영을 위한 광대한 스튜디오 부지를 찾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이는 일반 영화 등 오리지널 콘텐츠 사업으로의 본격 진입을 의미한다.◆ 애플, 헐리우드 촬영 스튜디오 물색 중 애플은 헐리우드의 사운드 스테이지라는 영화 촬영용 방음 스튜디오를 다수 임대하고 있다. 새로운 거점은 이를 보완하는 개념으로, 이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1월 19일(현지시간) 2020년 말 기준 전세계 유료 회원수가 2억 366만명으로 처음으로 2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넷플릭스가 최근 경쟁이 치열해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의 선두자리를 굳히는 이정표라고 볼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수요 급증 지난해 회원수 증가는 2월까지 예년과 비슷한 추이를 보였지만 3월 이후 코로나19 여파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이날 발표한 2020년 4분기(10~12월)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2% 증가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스튜디오N이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을 공동제작한다. 네이버웹툰 스릴러 원작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크리처 소재 시리즈로, 이응복 감독의 입증된 연출력을 통해 웹툰IP의 강점을 극대화해 전달할 예정이다.동명의 원작 은 화제의 웹툰 ‘후레자식’을 연재했던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인기 스릴러 웹툰이다.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웹툰
LG유플러스 “IPTV 자체 제작 ‘브라보라이프’로 대응”[데일리포스트 신다혜 IT전문기자] “오는 2021년에는 동영상이 전체 인터넷 트래픽에서 81%를 차지할 것” (글로벌 네트워킹 솔루션 기업 ‘시스코’)거대 ‘메기’로 등장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기업 넷플릭스가 국내 미디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1억 2000만 명의 유료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으로 추산하면 한화 약 130조원에 달한다.최근에는 국내 배우, 감독 및 작가가 합류한 사전제작 드라마 ‘킹덤’을 내놓았다. 국내는 물론 세
[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미키마우스’로 전 세계 어린 동심의 가슴에 꿈과 희망을 안겨준 디즈니(Disney)는 지난 1923년 단편만화 앨리스를 시작으로 100년 가까운 현재까지 어린이는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디즈니는 만화나라 앨리스 이후 1927년 행운의 토끼 오스왈드로 진보적 애니메이션 기술을 선 보인데 이어 지금까지 시대를 뛰어넘는 크리에이티브한 작품과 영상기술을 도입하며 진보에 진보를 거듭하고 있다.세상에 디즈니 만화를 출시한 이후 1세기를 바라보고 있는 이른바 ‘콘텐츠의 제왕’ 디즈니의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단기간 전 세계인들의 눈길을 받으며 폭발적인 가입 속도를 보이고 있는 넷플릭스의 강한 여파일까? 애플이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동영상에 도전장을 내밀었다.IT 전문 미디어 ‘체다(Cheddar)’에 따르면 애플이 넷플릭스 서비스와 유사한 가입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애플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게임 개발자들과 게임배급 서비스 관련 협의에 나섰고 정액제 기반의 게임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다.이미 앱스토어 기반의 게임 유통으로 막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애플은 이제
콘텐츠 경쟁력 승부 나선 넷플릭스 문제는 매출 감소[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지난해 기준 전 세계 인구 가운데 1억 30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며 미국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넷플릭스(NETFLIX)의 존재감이 경쟁업계를 위협하고 있다.지난 17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이례적으로 개별 프로그램의 시청 시간과 시청자 수를 일부 공개하고 나섰다.공개 결과 4분기 신규 구독자 수는 미국을 비롯해 해외 전 지역에서 가이던스를 웃돈 반면 매출액은 소폭 하락했다. 관련 업계는 넷플릭스
넷플릭스와 IPTV 단독 파트너십 계약 맺고 U+tv 고객에 콘텐츠 독점 제공...UI도 12월 중 개편?셋톱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서비스 탑재..UHD2 이용고객 107만명 우선 제공 후 범위 확대[데일리포스트=정태섭인턴기자]?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인 ‘U+tv’에서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넷플릭스(Netflix) 콘텐츠를 16일부터 제공한다. 또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이 쉽게 경험하도록 U+tv UI도 개편해 12월 중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IPTV 부문 단독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국내 IPTV중에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미국 월트디즈니(Walt Disney Company)가 내년에 디즈니 브랜드의 자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디즈니는 지난 8일(현지시간) 자사 분기실적 발표 자리에서 넷플릭스(Netflix)와의 제휴를 중단하고 자체 스트리밍 플랫폼 런칭 계획을 발표했다.디즈니와 픽사(Pixar)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VOD로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이며 우선 내년 6월 개봉 예정인 "토이스토리4"와 "겨울 왕국" 속편 등을 독점 납품하게 된다.미국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와 2012년에 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