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과 삼성전자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메이크업 시뮬레이션’ 서비스가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9과 갤럭시 S9+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빅스비(Bixby)비전에 탑재됐기 때문이다.
지난 16일 전 세계 70개국에서 동시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S9 시리즈는 동영상과 사진 등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며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 비전은 텍스트 번역과 쇼핑, 음식, 메이크업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비추면 실시간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빅스비 비전의 메이크업 모드에는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룩과 제품이 기본 기능을 탑재됐다.
이 기능을 통해 갤럭시 S9시리즈 사용자는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시키고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라네즈 ▲아이오페 ▲마몽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에스쁘아 ▲헤라 ▲이니스프리 등 9개 브랜드 메이크업 제품과 룩을 시뮬레이션으로 체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중국 갤럭시 S9 시리즈 사용자는 에뛰드하우스와 이니스프리 브랜드가 사용 가능하고 미국은 라네즈 브랜드의 콘셉트를 담은 여러 제품과 메이크업 룩을 가상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Unit 전무는 “삼성전자와 협업은 더 많은 국내외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콘센트와 더 나은 제품, 서비스 개발을 선보일 기회”라며 “향후에도 디지털 혁신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지속해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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