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CROSSFIRE: Sierra Squad, 이하 시에라 스쿼드)’가 8월 출시를 확정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개최된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3(Summer Game Fest 2023, 이하 SGF 2023)'에서 ‘시에라 스쿼드’의 신규 트레일러와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의 신규 트레일러는 미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Black Rich Guy가 출연한 라이브 액션 영상으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와 함께 PlayStation®VR2(이하 PS VR2) 버전 외 스팀을 통한 PC VR 버전의 출시도 예고해 VR 팬들을 환호를 받았다.

앞서 3월 열린 GDC 2023 시연에서 “여태껏 플레이해 본 VR 게임 중 정통 FPS게임의 느낌을 가장 잘 구현한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시에라 스쿼드’는 SGF 2023에서는 “내가 찾고 있던 게임이다”, “이건 꼭 사야 한다” 등 기대감에 찬 반응을 끌어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IP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번째 시도로, SIE ‘PS VR2’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피드백, 지능형 시선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PS VR2 SenseTM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에 완벽 대응해 VR 체험의 실감 정도를 한층 끌어 올렸다.

‘시에라 스쿼드’의 매력은 전투, 슈팅감, 타격감에서 찾을 수 있다. 39개 총기를 이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쓰러뜨리고, 중화기 장비를 활용하여 헬리콥터, 적 장갑차(LAV)에 맞서며 각각 신나는 오락실 게임 한 판을 하는 느낌으로 만들어진 캠페인 60여개를 경험할 수 있다. 또 고도화된 AI로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는 적 인공지능을 구현, VR 현실감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