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임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임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임드 자회사 게임베리 스튜디오의 방치형 모바일게임 ‘조선 좀비전’이 앱스토어 마켓 1위를 달성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조선시대(세종 29년) 배경의 ‘조선 좀비전’은 정찰, 침투, 수색 등 전투 액션과 더불어 캐릭터 성장을 즐길 수 있는 방치형 플레잉 게임으로, 화려한 쾌속 액션, 잘 구현된 조선시대 3D 배경, 귀여운 픽셀 도트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다.

‘조선 좀비전’은 지난해 9월 출시 후 구글플레이 평점 4.6점(만점 5점), 서울산업진흥원 ‘2022 게임콘텐츠 마케팅지원 사업’ 우수작 선정 등 꾸준히 좋은 성과를 보여왔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지난달 27일 IOS(앱스토어) 마켓에 출시했고, 2주 만에 평점 4.8점(만점 5점) 및 마켓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주 글로벌 론칭에 앞서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3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한류를 타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 중이다.

게임베리 스튜디오 김성현 대표는 “ ‘조선 좀비전’은 누구나 즐겁게 한국 문화의 간접 체험이 가능한 쾌활한 게임이기에 좋은 성과를 낸 것 같다”며 “세계에서 한국 문화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우리에겐 익숙하지만 세계 시장에선 독특하고 이색적으로 비쳐져 조만간 있을 글로벌 론칭 역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베리 스튜디오는 ‘그란젠카 키우기’, ‘어쩌다 멋진 마왕’에 이어 최근 ‘헌터키우기’를 공개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또 올 2-4분기 내 신작게임 3개를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