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감사 선물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와 함께 세계 전역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과 유저 수 모두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크로니클’은 세계 앱 마켓 순위 상승을 비롯해 태국에서는 애플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순위 1위를 동시에 달성했으며, 유럽과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인기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PC 플랫폼 부문의 스팀 성적 역시 높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출시 직후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권에 진입 후 연일 자체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 중인 것. 14일에는 11위까지 오르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개별 국가에서도 프랑스, 벨기에 태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유럽과 아시아 등 이번 글로벌 서비스가 적용된 지역은 물론 이미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한국과 북미에서도 유저 수가 함께 증가하며 500만을 돌파했고, 동시접속자 수도 11만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컴투스는 세계 전역에서 보내주고 있는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크로니클’의 모든 유저에게 아이템을 선물한다. 500만 유저 달성과 글로벌 출시 및 차트 1위를 기념해 물∙불∙바람 속성 전설 소환서를 속성별로 한 장씩 모두 지급하고, 태생 5성 소환수 선택권도 선물한다.

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봄날의 달콤한 테마파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퀘스트, 필드 이벤트 등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고 특별 재화인 ‘구름 솜사탕’을 모으는 간단한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구름 솜사탕으로는 태생 4성 이상 소환수를 얻을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하나로 로그인 이벤트’도 전개된다.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일차에 따라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각각 따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태생 5성 소환수인 불 속성 '이프리트'를 더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도 오는 23일까지 이어진다.

이와 함께 공식 포럼에서는 5성 전설 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CM 루나 교수의 쪽지시험 이벤트’가 진행되며, 신규 대륙 '콘타나' 업데이트 관련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