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스마일게이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스마일게이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스팀(Steam)이 발표한 ‘Steam Best of 2022’ 3개 부문에 선정됐다.

‘Steam Best of 2022’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집계된 각 게임 별 ‘스팀’ 지표를 바탕으로 6개 부문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 졸업 ▲스팀덱 ▲최고의 VR 게임에서 상위 랭크된 게임을 발표한다.

‘로스트아크’는 북미, 유럽, 남미, 호주 등 서구권 지역의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부문에서 가장 높은 ‘플래티넘’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최다 판매’는 지난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게임,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게임, ‘최다 플레이’는 동시 접속자 수 4만명 이상을 기록한 게임을 선정한다.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는 북미와 유럽의 유력 게임 전문 매체들이 선정한 각종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북미 유명 매체 ‘MMORPG닷컴이 팬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2 Player’s Choice ARPG of the Year’를 수상했으며, 미국 최대 규모의 라디오 채널 NPR이 직접 선정하는 ‘Best 2022 RPG”를 포함, 3개 부문을 동시 석권하기도 했다.

또 독일 전문 매체 MMOGames.com에서도 ’로스트아크‘를 ’2022 Best New MMORPG‘로 선정하며 “유니크하고 역동적이고, 꾸준히 업데이트 되면서도 아름답고, 재미있고, 여러 장르를 쉽게 아우르는 기묘하고도 열광적인 게임”이라고 극찬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22년 2월 아마존 게임즈와 손잡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된 이후 전세계에 가장 인기 있는 MMORPG로 자리매김했다. ‘북미’, ‘유럽’ 등 서구권 지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수 132만명을 기록했으며, 스팀 ‘톱 셀러(Top Seller)’ 차트를 석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지난 2022년은 전세계 팬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에 ‘로스트아크’가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IP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한 해”라며 “ 팬들의 응원이 부끄럽지 않도록 2023년에도 ‘로스트아크’ 모든 개발진들은 더욱 좋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