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쿠팡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쿠팡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파트너들의 안전 배달문화 조성을 선도해 온 쿠팡이츠서비스가 업계 최초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28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취득 기념행사를 열고, 음식배달 업계 최초로 ISO 45001 인증을 취득한 성과를 자축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이하 DNV)를 통해 ISO 45001를 취득했다.

그간 쿠팡이츠서비스는 도로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된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안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왔다. 이번 안전 인증 취득 과정에서 쿠팡이츠는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는 문화 조성을 통해 사고 발생 리스크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 받았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작년 대비 올 한해 안전 부문 예산을 2배 이상 늘렸다. 이를 통해 추진한 구체적 안전 개선 활동들이 인증 취득의 기반이 됐다.

예를 들어 쿠팡이츠는 태풍, 폭우, 폭설 등 악천후 발생 시 셧다운 기준을 강화해 배달파트너들의 안전 사고를 예방했으며, 전국 배달파트너 8000여 명에게 KC 인증 헬멧을 제공하기도 했다. 또 여름철 폭염 기간 배달파트너들의 열사병 예방을 위해 100만 개 이상의 생수를 지급하기도 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은 2년 연속 쿠팡이츠서비스의 후원 아래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교통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바른 안전운전 자세와 제동법 등을 숙지하기도 했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쿠팡이츠서비스의 안전 관리 노력이 이번 ISO 45001 인증 취득을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