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 금융지원 상생 펀드 운용자금 확대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 금융지원 상생 펀드 운용자금 확대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10.0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 펀드 운용자금 기존 400억에서 820억으로 확대 및 감면·예탁 금리 상향 조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HDC현대산업개발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 "상생 펀드 협약 연장으로 펀드 예치금을 기존 대비 420억 대폭 증액하게 되면 더 많은 협력사가 금융지원 혜택을 받게 됩니다. 앞으로도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10월부터 협력사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 펀드 운용자금을 2배 이상 증액하고 감면금리를 상향하는 등 협력사 상생 경영을 강화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400억 원 규모로 운영했던 상생 펀드 운용자금 규모를, 지원받는 협력사가 2배 이상 늘어날 수 있도록 기업은행 620억 원, 우리은행 200억 원 등 총 820억 원으로 대폭 증액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10년 20억 원의 상생 펀드 조성을 시작으로 매년 펀드 규모를 확대해 지난해는 400억 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에 금융지원을 진행해왔다.

또 감면금리도 상향 조정했다. 협력사가 상생 펀드를 통해 대출을 받을 때 기업은행 1.68%, 우리은행 1.55%가 적용되었던 기존 감면금리도 각각 2.04%(기존 대비 0.36% 인상), 2.10%(기존 대비 0.55% 인상)로 상향했다. 이번 감면금리 상향 조정으로 일반적 담보대출의 경우 3%대, 신용대출의 경우 5%대의 대출금리가 적용되어 협력사의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이와 별도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선급금 지원 등 금융지원과 협력사 임직원을 위해 무상으로 온라인교육 및 직무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상생레터’를 발송함으로써 협력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 등을 제공하여 공정거래와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