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 확장 위해 두바이 지사 설립 ‘글로벌 행보’
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 확장 위해 두바이 지사 설립 ‘글로벌 행보’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위메이드 사옥
ⓒ데일리포스트=위메이드 사옥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가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위메이드는 18일 “블록체인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지사 설립, 중동지역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은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기술 등의 미래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특히 최근 두바이의 게임산업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준다. 정부 역시 블록체인 사업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어 위메이드 뿐 아니라 글로벌 IT기업의 중동 진출 거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최근 두바이는 ‘친 블록체인’ 성향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증명하 듯 디지털 혁신 산업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생태계와 가상자산 서비스에서도 과감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지난 17일 두바이 현지를 방문, 공중파 뉴스채널 CNBC Arabia와 생방송 TV 인터뷰를 갖고 위메이드의 전반적인 블록체인 사업 및 인터게임 이코노미 구현, 위믹스(WEMIX) 코인에 대한 비전을 소개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장현국 대표는 “위메이드는 두바이 외에도 싱가포르, 중국, 일본, 미국 등에 이미 지사를 설립했고 올해 해외 지사 설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향후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