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한화그룹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가상전시관을 통해 수소사업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길 바랍니다"(한화그룹 관계자) 

한화그룹이 수소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가상전시관인 '한화에너지이노베이션'을 개설했다.

이 전시관은 한화솔루션, 한화임팩트, 한화파워시스템 등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수소 사업 기술과 연구개발 현황 등을 다양한 시각 자료를 활용해 구현했다.

전시관은 수소도시 소개, 수소 밸류체인, 가상투어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방문객들에게 한화그룹 수소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수소도시 소개에서는 그린수소시티, 수소충전 프로세스, 수전해 기술 원리, 태양광발전 솔루션 등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 수소 밸류체인 코너에서는 그린수소 생산부터 압축, 운송, 충전, 발전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주요 계열사들의 역할에 대한 세부 설명을 볼 수 있다.

한편 가상투어 코너에는 미래 수소도시 곳곳을 여행하듯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콘셉으로 구성했으며 가상현실(VR) 기술인 '360도 뷰'(View)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가상전시관 방문객들이 태양광발전소, 수전해 시스템, 수소충전소와 충전시스템, 수소탱크(트럭, 드론, 버스), 수소가스터빈발전소, 수소연료전지발전소 등 한화그룹 수소사업 분야 밸류체인별 주요시설과 설비들을 직접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한화그룹은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로서 수소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그린수소 생산에서부터 저장, 유통, 발전 등 전 과정에 대한 사업역량을 구축해 시너지 확보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