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카카오페이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카카오페이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3650만 사용자들이 각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플랫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앱 개편을 진행했다.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나만의 금융 플랫폼'으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

카카오페이는 최근 카카오페이앱을 전면 개편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맞춤형으로 앱 전체 구조를 재구성했다.

새롭게 추가된 위젯 기능으로 자신의 개성과 필요에 맞도록 앱을 직접 구성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나 결제 내역, 카카오페이포인트 및 쿠폰 적립 현황, 이벤트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위젯으로 설정하여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앱 홈 화면의 테마도 카오프렌즈 라이언, 춘식이 등 다양한 캐릭터를 골라 디자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을 흔들면 캐릭터가 함께 움직이는 효과로 재미를 더했다.

앱의 홈 화면 하단 메뉴에 '혜택' 탭을 배치하여 다양한 제휴사의 프로모션 정보, 결제 시 지급되는 '알 리워드' 적립 현황, 보유 쿠폰 내역을 더욱 편리하게 볼 수 있게 했다. 

여러 금융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금융팁’ 탭도 마련했으며, 한 주간 예정된 다양한 금융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금융 캘린더'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새로워진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모으는 행복'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