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카카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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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카오페이신용카드의 경우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로 사용자들이 입체적인 디자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고, 스케줄키트는 카카오페이의 브랜드를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을 계속해 나가겠다." (카카오페이 관계자)

카카오페이에서 카카오페이신용카드(PLCC)와 스케줄키트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의 얼굴 전면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특수잉크를 적용해 캐릭터 특유의 미세한 촉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발급된 카드를 카카오페이 서비스에 등록해 이용하면 모바일 안에서 니니즈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플레이트 디자인에서 모바일로 이어지는 UX의 확장을 통해 지갑 없는 세상의 가속화 방법을 모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페이가 매년 자체 제작하는 기념품인 스케줄키트는 캘린더, 노트, 하이라이터, 데코카드 등 네 가지 용품들로 구성됐고, 이들을 담는 패키지는 재사용되도록 파우치로 제작됐다.

카카오페이의 핵심 가치와 메시지를 다양한 시각적 표현을 통해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왔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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