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졸업식 모두 온라인으로…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교육-졸업식 모두 온라인으로…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 김진경 기자
  • 승인 2021.08.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동아ST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동아ST

[데일리포스트=김진경 기자]"짧은 기간이었지만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구를 돌아보며 앞으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할지 각자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동아에스티 관계자)

동아에스티는 경기도 파주시 톤앤무드 스튜디오에서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렸다.

졸업식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졸업식은 활동 영상 시청, 우수 모둠 시상식, 졸업장 수여,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생중계로 실시됐다.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됐으며, 참가 중학생들은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우리의 환경 발자국 등에 대해 공부했다.

또한 기후변화로 위기에 처한 바다와 숲 등의 강의와 마이 리틀 마리모 만들기, 친환경 치약, 썬크림, 샴푸바 만들기, 랜선 우리 동네 환경 플로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광남중학교 2학년 민경준 학생은 “5일간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했던 행동들과 사용했던 물건들이 환경 파괴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에서 보고 배운 내용을 가족과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환경을 살리는 일에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고 환경 문제에 늘 관심을 가지고 살아가기를 바라며 지구의 건강이 곧 우리의 건강임을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