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넥슨의 인기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2021 2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장 기대되는 신규 무기는 투척무기 ‘TG404’다. ‘TG404’는 독가스 연막을 뿜어 상대에게 10초간 지속적인 타격을 입히고 적의 시야와 진입을 방해하는 새로운 유형의 무기다.

새로운 아이템을 수집하고 체험하는데 관심이 높은 밀덕(밀리터리 매니아)와 겜덕(게임 마니아)들에게 앞으로 큰 관심과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무기 출시 이외에도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대폭 조정했다.

‘M4A1’, ‘MAK-11’, ‘MAK-12’의 명중률을 상향했다. ‘DUAL MP7’의 이동속도를 약 20% 증가시켜 이용자들의 답답함을 해소했다.

‘G18’ 3점사 모드의 총기반동은 하향시켰다. ‘M249’의 명중률을 높이고 총기반동을 줄였다.

이와 함께, 힙합 스타일 신규 캐릭터 ‘HipHop’을 출시했다. ‘HipHop’을 보유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30% 증가한다.

또한 ‘HipHop 승리포즈’, ‘즉시 리스폰 효과’ 등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3종을 사용할 수 있다.

‘HipHop’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 등을 지급하는 ‘컬렉션북 이달의 캐릭터’ 출시 기념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실시한다.

넥슨은 ‘2021 무기개편 2차’를 기념해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돌격소총, 특수총으로 적을 사살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면 ‘TG404(30일)’, ‘패스티켓’, ‘통합 경험치’, ‘2층 출입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제니스 2층 출입증 이벤트’도 7월 29일까지 실시한다. 게임 접속, 일일 퀘스트 달성 등을 통해 얻은 ‘2층 출입증’으로 ‘게이밍 의자’,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획득 가능한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참여 이외에도 ‘영구제 밀봉’, ‘500 SP’, ‘30만 통합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