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공략 시동 LGD…철도용 투명 OLED 패널은?
모빌리티 공략 시동 LGD…철도용 투명 OLED 패널은?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1.06.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디스플레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디스플레이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OLED만이 구현 가능한 폼펙터 혁신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

LG디스플레이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서 ‘철도용 투명 OLED 패널’을 선보이며 모빌리티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투명도 40%의 55인치 투명 OLED 패널은 객실 창문을 대체할 수 있는 철도 특화 제품이며 고속으로 선로를 달리는 열차에 접합하도록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기존 패널 대비 충격과 진동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투명 OLED를 적용할 경우 외부 풍경을 보는 동시에 각종 운행 정보와 광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을 제공할 수 있어 지하철과 고속철뿐 아니라 관광열차 등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부터 중국 베이징과 심천, 푸저우 등 지하철에 투명 OLED 패널을 공급했으며 앞으로 국내 시장을 비롯해 아시아와 유럽, 북미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 투명도가 높으면서 얇고 가벼워 다양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현재 대형 투명 OLED를 양산할 수 있는 기업은 LG디스플레이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