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인플루엔셜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인플루엔셜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자산어보'를 통해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오디오북 소설의 재미를 한층 더 풍성하게 느껴보시기 바란다. 이번에 최초로 도전한 사극장르를 포함해 앞으로 윌라가 제공하는 시그니처 오디오북의 장르를 폭넓게 넓혀나갈 예정이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

인플루엔셜에서 운영하는 윌라가 2021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대상 수상작 '자산어보' 개봉에 맞춰 출간한 동명의 역사소설 '자산어보'를 오디오북으로 지난 24일 단독 공개했다.

작품은 정치 경제적으로 격동의 시기였던 18, 19세기 조선을 배경으로, 어지럽고 지난했던 조선후기 농민과 어민들의 삶을 탄탄한 구성과 흥미진진한 에피소드의 결합을 통해 감동적인 한 편의 드라마로 보여준다. 

1801년 신유사옥 때 흑산도로 유배된 조선 최고의 실학자 정약전이 우리나라 최초의 어보를 만드는 과정과 어민들의 삶 속에 직접 뛰어들어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자산어보' 오디오북은 밀리언셀러 작가 오세영의 세밀한 묘사가 돋보이는 탄탄한 원작 소설에 바다가 눈 앞에 그려지는 생생한 현장감과 조선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디테일한 사운드, 성우들의 실감나는 연기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이 최초로 도전하는 사극 장르 오디오북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