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최근 직주근접을 중시하는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다양한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기숙사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규모 상업시설을 갖춘 지역의 지식산업센터 기숙사는 아파트, 오피스텔 보다 매매가나 임대료, 주거비가 저렴하고 문화활동까지 가능해 워라밸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동일하이빌 분양 관계자)

동일하이빌이 새로운 개념의 지식산업센터 ‘미사동일 넥서스’를 분양하고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과 기숙사 90실, 근린생활시설 29실로 구성됐으며 투룸으로 구성된 기숙사의 경우 오피스 종사자들과 신혼부부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미사동일 넥서스가 들어서는 미사강변신도시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수도권 동부지역 최대 산업단지이며 자족용지가 17%, 주거용지가 19%, 공원녹지 49%로 산업과 추거가 공존하고 약 10만명을 수용하는 성공한 신도시로 꼽힌다.

이 지역은 코스트코와 스타필드 등 대형 상업시설과 한강을 아우르는 강변공원이 인접했으며 서울 도심에서 하남까지 연결되는 지하철 5호선이 지난 8월 개통돼 지하철이 지나는 신도시로 인식되면서 환금성을 견인하고 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자족시설용지 U2지구에 들어선다. 하남자족시설 가운데 유일하게 의료시설과 유통시설, 자동차시설 관련 업종이 입주 가능하다.

미사역과 강일역, 풍산역이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과 지하철 5호선(개통), 9호선(계“획), 3호선(계획)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 프리미엄도 가지고 있으며 김포-하남 간 GTX-D 노선도 신설 예정이어서 광역교통망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로 소규모업체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아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업무 공간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 층고를 5.0m(천정고 3.5m)로 설계했으며 지역 냉난방 공급으로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췄다.

기숙사는 5m 높이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누다락(복층) 구성으로 면적을 활용했으며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에 따라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빌트인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등), 전열교환기도 설치했다.

하남 미사동일 넥서스 섹션 오피스는 3.3㎡당 600만 원대이며 기숙사는 900만 원 선으로 계약금 10%,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 시 70~80%선에서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한편 ‘미사동일 넥서스’는 ㈜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844-2에서 개관 중이며 현재 섹션오피스와 기숙사 일부 잔여분을 분양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