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소비자평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소비자평가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에서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숙박 시설 어워즈’를 3월 중 발표한다.

본 어워즈는 국내 숙박 시설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국내 숙박 시설을 선정한 뒤 소비자들에게 소개해 업체의 우수함을 알리고자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이번 우수 숙박 시설 어워즈를 통해 실제 숙박 시설을 이용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우수 숙박 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워즈 후보 숙박 시설 선정은 지난 1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수 및 평점 등을 기반으로 해 전국 시, 군, 구(250여 지역)의 지역별 최종 후보군을 엄선했으며 등록 접수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자체 최종 평가를 진행해 지역별 우수 숙박 시설 수상자를 내달 발표할 예정이다.

지역별 최종 수상 숙박 시설들은 다양한 어워즈 발급품을 통해 수상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게 된다.

어워즈와 관련한 후보자 접수기한과 발표일 등 자세한 안내사항은 KCA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수 숙박 시설 어워즈는 소비자들에게 실제로 이용한 소비자들로부터 고평가를 받은 숙박 시설을 알리고 동시에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 ‘안전할 권리’ 등을 보장받을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외부 모임이 어려운 상태라 별도의 시상식은 이루어지지 않지만 수상자에게 주어질 각종 발급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수상 사실을 알리고 어워즈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에 코로나19 긴급구호와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식료품을 지원하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저소득 소비계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