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대사관, 제1회 영국 해상풍력 기술 소개 웨비나 2021‘ 개최
英 대사관, 제1회 영국 해상풍력 기술 소개 웨비나 2021‘ 개최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1.02.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최근 친환경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원 개발에 전 세계가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바다에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해 전기를 생산하는 해상풍력이 주목받고 있다.

해상풍력은 육상풍력발전보다 입지 제약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효율성 면에서도 높게 평가받고 있어 미래 혁신 에너지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주한 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가 해상풍력을 주제로 한 ’제1회 영국 해상풍력 기술 소개 웨비나 2021‘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오는 18일부터 19일 양일간에 걸쳐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영국 내에서 해상풍력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이 참여한다.

행사 첫째 날인 18일 오정배 블루윈드엔지니어링 대표의 오프닝과 함께 영국 국제통상부 DIT 서울 참사관 ’마이크 웰치(Mike Welch)‘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재생에너지 분야 전략 컨설팅 기업 BVG Associates의 ’브루스 발피(Bruce Valpy)‘ Managing Director는 해상풍력의 세계시장과 기술 동향, 그리고 이 같은 현상이 한국에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주제로 첫 세션에 나섰다.

둘째 날인 19일 Arup 동아시아 에너지 비즈니스 리더 피터 A 톰슨(Peter A Thompson) Director와 Cathie의 필 스티븐슨(Phil Stephenson) Senior Engineer가 세선을 진행하며 한국재생에너지사업본부장 팀캠프 박사(Dr. Tim Camp)가 풍력 터빈의 구조와 기술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전 세계 해상풍력 1위 영국의 우수한 해상풍력 산업부문의 기술과 협력 기회를 소개하고 한국 시장의 요구에 가장 혁신적인 영국의 기업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 사전 등록자 대상으로 실시간 생중계 되며 인공지능 전문 미디어 ’The AI‘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본 행사 참가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