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의 힘?…풀무원다논 그릭,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54% 성장
비대면의 힘?…풀무원다논 그릭,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54% 성장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1.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풀무원다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풀무원다논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풀무원다논에서 ‘풀무원다논 그릭’이 차별화된 제품력과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힘입어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에서 전년 대비 54%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그릭은 지난 해 1월부터 11월까지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의 월평균 판매율이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54% 성장했다. 여기에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생활권 내 소비가 늘면서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근린상권 채널 매출도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50%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닐슨 기준, 근린상권 매출: 내부 데이터 기준) 전체 매출에서는 시기상으로 정부의 비대면 및 비접촉 권고안이 강화되었던 3월과 8월, 11월에 월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그릭의 매출 증가는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이 강화되면서 집에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즐기는 ‘홈트족’이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풀무원다논 그릭의 꾸준한 인기를 이끄는 차별화된 제품력 역시 이번 매출 성장의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우유(100g 기준)대비 2배의 단백질을 담고 있으며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그릭 정통 유산균을 사용해 그릭요거트 특유의 풍미와 풍부한 식감으로 섭취 시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기본에 가까운 담백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과일, 견과류와 같은 다양한 원물과도 두루 잘 어울려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 건강한 식단 및 간식으로도 좋다.

다양한 맛으로 선보여 소비자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도 넓다. 한층 강화된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풀무원다논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95g)’, 고메 치즈가 들어가 있어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풀무원다논 그릭 플레인(95g/450g)’, 상큼하고 달콤한 블루베리를 담은 ‘풀무원다논 그릭 블루베리(95g)’ 등 총 3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다논 그릭 관계자는 “2020년은 전 연령대에 걸쳐 건강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로 인해 집콕 인구가 늘면서 단백질을 함유한 영양 간식과 한 끼 대용으로 안성맞춤인 풀무원다논 그릭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