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광명시, 핸드볼 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SK루브리컨츠-광명시, 핸드볼 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1.01.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루브리컨츠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루브리컨츠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자사 여자 핸드볼 실업팀 ‘SK슈가글라이더즈(SK Sugar Gliders)’의 연고지로광명시를 낙점하고 20일 광명시와 협약을 체결했다.

20일 광명시청에서 열린 연고지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이자 ‘우생순’ 영화의 실제 모델로도 잘 알려진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단장과 선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핸드볼 저변 확대 및 지역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해 광명시를 연고지로 확정했다. SK슈가글라이더즈와 광명시는 연고지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핸드볼 생태계 활성화, 시설 및 자원의 이용과 개발 협력, 지역 경제 및 스포츠 문화 활성화 기여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칠 계획이다. 

한편, SK슈가글라이더즈는 광명시와 연고지 협약 체결 이전부터 특별한 인연을 맺어왔다. 지난해 2월, 광명 시민체육관을 홈 구장으로 정한바 있다. 그해 2019-2020 SK핸드볼 코리아리그에서 우승까지 차지하며 기분 좋은 동행을 시작한 바 있다.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단장은 “광명시와 연고지 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향후 광명에서 핸드볼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핸드볼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관련 단체들과 함께 광명시민들이 핸드볼을 통해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