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에서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업주의 매장 운영 편의성을 돕기 위해 올바른 원산지 표시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를 위해 배민은 하루 평균 약 15만명이 방문하는 업주 전용 사이트 ‘배민사장님광장’에 ‘알아두면 유용한 원산지 표기법의 모든 것’이라는 콘텐츠를 지난 11일 게시했다. 업주들은 긴 시간을 들여 여러 곳에 문의하거나 찾아보지 않고도 이 콘텐츠에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해당 콘텐츠는 ▲원산지 표시 제도의 도입 배경 및 정의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 ▲배민 앱에서 원산지를 표시하는 방법 ▲원산지 오기입 시 처분 내용 등 업주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보기 쉽게 정리했다.

특히 매장과 배달 영업을 함께 운영할 경우, 매장 메뉴판은 물론, 배민 앱과 영수증 등에도 원산지를 표시해야 한다는 내용 등 자칫 업주들이 놓치기 쉬운 내용을 강조해 설명했다. 또   업주가 스스로 앱과 영수증에 원산지를 표기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배민이 제공하고 있는 ‘셀프서비스’ 기능의 활용 방법도 상세히 안내했다.

우아한형제들 이현재 CR실장은 “사장님들께서 관련 법과 제도를 자연스럽게 숙지하고 나아가 배달 음식의 신뢰도도 더 높아지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