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NH농협금융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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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3일 '최고경영자협의회' 겸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를 개최하고 디지털전환(DT)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전사 디지털 생태계의 정체성, 인프라, 지원동력을 '고객'으로 연결(Align)하는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수립·발표했다. 

금차 발표된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은 7월 경영성과분석회의 시 제시된 ‘플랫폼 경쟁력 = 고객 ✕ 데이터 ✕ 신뢰’라는 전제하에 전사 디지털 생태계 모델을 '고객'관점에서 종합점검하고 세부 추진 로드맵을 마련하는 등 전사 DT를 '고객'으로 연결(Align)했다.

농협금융은 수립된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에 따라 DT과제를 조정하고 내년도 사업계획 및 조직개편에 반영하여 실행력을 제고하기로 했다. 아울러 금융지주의 역할을 異업종 제휴 등 외부자원 활용, 공유자원 관리, 범농협 협업으로 명확히 하여 'DT로드맵 고도화'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서 김광수 회장은“농협금융 DT가 본궤도에 올라 순항하고 있으나 이제는 고객접점, 고객경험을 둘러싼 금융서비스 회사 간의 치열한 경쟁이 전개될 것”이라며“고객중심,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에 집착한다는 소리를 듣는 수준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 시행되면 금융사의 경쟁력이 완전히 드러날 것”으로 전망하여 마이데이터 사업의 철저한 준비와 함께 일하는 방식과 속도에 있어서도 고객 기대와 경쟁사 속도보다 반보(半步) 앞서가는 영선반보(領先半步)의 자세를 가져줄 것을 전 계열사에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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