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또 다른 진화…K쇼핑, 'TV MCN' 론칭
홈쇼핑의 또 다른 진화…K쇼핑, 'TV MCN' 론칭
  • 김민아 기자
  • 승인 2020.09.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쇼핑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쇼핑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TV홈쇼핑이 디지털홈쇼핑(T커머스)으로 진화한 데 이어 유튜브와 같은 미디어커머스로 한 단계 더 변신한다.

K쇼핑이 오는 18일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인 ‘TV MCN’을 론칭한다. 이 서비스는 분야별 전문가 셀럽들과 인플루언서들이 주축이 되는 다중 채널 방송 서비스로 K쇼핑 화면 상단에 배치되어 시청자가 직접 골라 볼 수 있다.

‘TV MCN’에서는 기존 홈쇼핑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관심사 기반 상품을 전면에 배치했으며, 각 샵을 리모컨으로 선택 시 전시된 VOD(주문형비디오)를 순차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24시간 편성 방식을 연내 도입해 하나의 홈쇼핑 채널에서 여러 개의 전문 쇼핑채널을 보는 듯한 생동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데이터영역 24시간 편성은 업계 최초로 도입되는 혁신적인 시도로, 시청자가 일일이 VOD를 선택하지 않아도 일반 TV채널처럼 24시간 실시간 스트리밍 형태로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는 디지털홈쇼핑이 현재 방송 이외에도 VOD 위주의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의 TV홈쇼핑과 차별화한 것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형태이다. K쇼핑은 이러한 24시간 데이터 스트리밍 기술을 특허출원하여 고유 기술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영상의 형태 또한 홈쇼핑 재방송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다양한 미디어커머스로 구성된다. 모바일이나 OTT 콘텐츠에 익숙한 젊은 층뿐만 아니라 기존 TV홈쇼핑의 주고객층들도 TV를 통해 최신 커머스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쇼핑 김명섭 커머스부문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오래 머무르면서 즐길 수 있는 채널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언택트 시대의 미디어커머스 수요에 걸맞은 혁신적인 서비스인 만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