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스마트 ARS’ 오픈…“보고 들으며 손쉬운 조회+송금 가능”
하나은행, ‘스마트 ARS’ 오픈…“보고 들으며 손쉬운 조회+송금 가능”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0.02.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하나은행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하나은행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하나은행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 ARS’ 서비스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 구성을 통해 보고 들으며 송금, 거래내역 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거래 등을 할 수 있어 음성 ARS에서 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스마트폰 앱 이용이 어려운 시니어, 외국인 손님이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해외 송금 시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중국어 등 7개 국어 문자 및 음성을 지원하고 최근 이용한 거래는 메인 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구현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한준성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스마트 ARS는 시니어 손님이 모바일에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고 외국인 근로자에게 모국어 문자와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금융 거래를 가능케 했다”며"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 ARS 이용을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보이는 ARS'를 설치하고 (갤럭시 S6, 노트 5, G3 이상, IOS 6 이상에서 가능) 하나은행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스마트 ARS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