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올해의 경영방침…변화를 즐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올해의 경영방침…변화를 즐기자”
  • 황선영 기자
  • 승인 2020.01.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아모레퍼시픽그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아모레퍼시픽그룹

[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2020년을 맞이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중심’을 다시 새기며 ‘변화를 즐기자’의 경영방침과 중점 추진 전략을 통해 올해에도 원대한 기업을 향한 아름다운 항해를 지속할 것입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신년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경영방침을 ‘변화를 즐기자’로 정하고 구성원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에 나서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일 오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20년 시무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경배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0년에도 고객을 위한 크고 작은 새로운 시도로 변화를 즐기며 혁신해 나가자"며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절대로 변하지 않을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중심'을 다시 새기자"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가 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 중심에 고객을 세우고, 구성원들이 세대와 성별을 넘어 서로를 향한 두터운 존중 속에서 할 수 있는 일 중 작은 것부터 새롭게 시도해 나가야 한다"며 "이를 통해 우리의 고객과 시장을 열광하게 하고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과정을 즐기는 한 해가 되자"고 강조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고객 경험 강화, 옴니 디지털 루프 구현 등의 중점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경영 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먼저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가장 힘을 쏟을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의 핵심은 '혁신 상품'으로 남과 다른 가슴 설레는 제품을 선보이며 시대정신을 반영한 고유의 스토리로 독보적인 브랜드 지위를 구출할 예정이다.

다음은 '고객 경험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로 새로운 유통환경에 맞춘 채널 전략을 준비한다. 창의적 생산자 역할을 하는 현재의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어 '옴니 디지털 루프'를 구현하기 위해 전사적 디지털화를 가속한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뛰어넘는 옴니 채널을 위해 빅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모든 밸류 체인에서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아내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들의 쇼핑에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플랫폼을 제공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옴니 디지털 인프라와 역량을 갖춰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서경배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각자가 일의 재미와 의미를 찾아 성장하는 조직이자 모두가 함께 일하기 좋은 회사로 변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서 회장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성장에 있어 누구보다 강한 열망을 지닌 밀레니얼 구성원들에게 디지털 대전환의 선두에 서서 도전할 수 있는 역량 개발의 기회를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나아가 고객,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기 위한 길을 모색하는 책임 있는 기업 시민이 되어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하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