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경기침체로 국민들은 고통을 받고 있는데 정치권에서는 추가경정예산안 처리가 27일째 미뤄지고 있다.

20대 국회 들어 여야가 ‘민생’과 ‘협치’를 약속했지만 공약(空約)이 되고 말았다.

22일 추경안을 처리하기 위해 여야가 열기로 합의한 본회의가 결국 무산됐다. 지난 12일 3당 원내대표가 지키기로 한 합의가 지켜지지 않은 것이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오늘 추경 처리가 사실상 무산된 상황에서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로서 참으로 안타깝고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면서도 “이 책임은 분명히 선(先) 추경 후(後) 청문회‘ 합의를 파기한 야다에 있다”고 주장했다.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 역시 의총에서 “여당은 핵심증인을 출석시키지 않으려 했다면 무엇 때문에 청문회에 합의했는지 모르겠다. 여소야대 국면에서 야당을 우습게 본 것”이라며 “다른 문제는 참고 양보해왔으나 천문학적 세금이 들어가는 추경을 하면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해달라는 이런 태도엔 양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여야는 현재 청와대 밀실회의인 서별관회의 청문회와 관련해 최경환 의원(전 경제부총리),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전 경제수석), 홍기택 전 산업은행장 등 증인 출석을 놓고 추경안 처리와 연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