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하나은행, 간편 해외송금서비스 ‘1Q Transfer’ 캐나다 확대 실시
KEB 하나은행, 간편 해외송금서비스 ‘1Q Transfer’ 캐나다 확대 실시
  • 황정우 기자
  • 승인 2016.07.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KEB하나은행은 수취인의 휴대폰번호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이 가능한 ‘1Q Transfer’(원큐 트렌스퍼) 서비스 지역을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에 이어 캐나다까지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1Q Transfer 서비스의 캐나다 확대 실시로 유학생이나 워킹 홀리데이 비자 체류 손님들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KEB하나은행을 포함한 현지의 모든 은행으로 송금할 수 있게 돼 거래 편의성과 경제성이 높아졌다.

1Q Transfer는 송금액 기준 미화 500불 상당액 이하인 경우 5,000원, 초과시엔 7000원의 낮은 비용으로 송금할 수 있으며, 현지 지급수수료 등은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1회 최대 송금액은 미화 기준 1만불로, 개인간 증여성송금, 유학생/해외체재자송금 및 외국인 근로자의 급여송금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출국 전 국내에서 1Q Global Chain(선계좌발급서비스)을 이용해 미리 캐나다KEB 하나은행의 예금계좌 개설도 가능하다. 이 계좌에 현지 체류비용 등을 바로 송금(입금)하면 현금 휴대의 위험이 없어지며, 캐나다 현지의 계좌유지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부가혜택도 제공 받게 돼 ‘1Q Transfer’와 패키지로 이용 시 편리함과 함께 금융거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KEB 하나은행 글로벌미래금융부 관계자는 “올 2월 필리핀을 시작으로 호주, 인도네시아 및 캐나다로 서비스가 확대됐고, 연말까지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KEB 하나은행이 진출해 있는 24개국을 포함, 최대 70여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대한민국 최고 외국환거래 전문은행으로서의 축적된 역량과 혁신적 핀테크 기술로 손님 편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