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교육·법무·행자·농림·고용부 등 5개 부처는 이번 주말 예정된 대규모 집회에 대해 공동 담화문을 발표, 불법행위에 엄정히 대처하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등 53개 단체는 오는 14일 서울광장 등지에서 최대 10만명이 참석하는 ‘민중총궐기 투쟁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동 담화문에는 노동개혁의 당위성과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농가피해 보전대책을 설명하고, 교사와 공무원단체에 대해 집단행동을 자제하라고 권고했다.

교육부는 일부 교원단체가 주도해 교사들의 정치적 활동과 집단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시하고 교육자로서 본연의 직무에 충실하라고 당부했다.

법무부는 불법집단행동이나 폭력행위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불법 시위를 조장·선동한 자나 극렬 폭력행위자는 끝까지 추적, 검거해 사법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행자부는 불법행위를 주도하거나 가담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하는 한편 형사처벌을?위한 조처 또한 병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농림부는 바쁜 수확철인만큼 정부를 믿고 생업에 매진해 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고용부는 지금 노동개혁을 완성하지 못한다면 청년들이 고용절벽을 맞아 모든 희망을 포기해야 한다며 이 중요한 시기에 민주노총이 사회적 대화를 외면한 채 노동개혁 반대만 외치면서 정치 총파업까지 간다면 정규직의 기득권 챙기기라는 국민적 비난에 직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