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동부화재 자회사인 동부금융서비스는 21일 창립1주년을 맞이했다. ‘종합금융판매의 퍼스트 스탠다드(First standard)’라는 슬로건 아래 시작한 동부금융서비스는 전국에 23개 지점, 350명의 설계사들이 장기 신계약을 월 1억5천만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동부금융서비스는 지난 1년간 영업조직 중심의 자체 통합전산시스템 구축과 기업컨설팅, 재무설계, 자산관리서비스 등 전문컨설팅 영업능력을 배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투명한 경영과 경쟁력 있는 수수료 제도를 운영해 영업조직과 회사가 상호 지속성장이 가능한 토대를 만들었다고 자평했다.

동부금융서비스 관계자는 “향후 타 GA들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영업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하여 영업조직이 믿고 찾아올 수 있는 회사, 영업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 영업조직이 행복한 회사가 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동부금융서비스는 17개 생명보험사 및 9개 손해보험사와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으며, 종합금융판매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회사와 제휴, 파트너사를 확대 할 방침이다

특히 올 하반기내 온라인 상에서 비교견적이 가능한 보험몰 사이트를 자체구축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판매라는 신규 영업모델 구축과 자산관리가 필요한 개인고객이나 법인을 대상으로 전문가 그룹이 최적의 맞춤형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업모델 구축으로 2015년 12월까지 설계사 1000명, 장기신규매출 월 3억원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