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개발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이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퍼즐앤드래곤’은 ‘귀멸의 칼날’과 지난 2021년 2월에도 한차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으며 당시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는 25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되며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퍼즐앤드래곤’은 ‘개최기념! 귀멸의 칼날 콜라보 에그’를 공개했다. 기존 콜라보 캐릭터인 ‘카마도 탄지로‘, ‘카마도 네즈코‘를 비롯해 이번 신규 캐릭터인 ‘우즈이 텐겐‘, ‘토키토 무이치로‘, ‘칸로지 미츠리‘ 등이 추가됐다. 게임의 로그인 스탬프 보상으로 해당 에그를 획득 가능하며, 마법석 7개로도 1회 콜라보 에그를 이용 할 수 있다.

콜라보 캐릭터의 어시스트 진화 기능과 ‘렌고쿠 쿄쥬로‘를 비롯한 일부 콜라보 캐릭터의 궁극진화도 추가됐다.

또 ’귀멸의 칼날‘ 콜라보 던전도 오픈한다. 해당 던전에서 적을 쓰러뜨리면 콜라보 캐릭터 또는 ’귀멸의 칼날‘ 콜라보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메달은 몬스터 교환소에서 콜라보 캐릭터, 몬스터 교환소 한정 '액소의 가면'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귀멸의 칼날‘ [고정 팀] 던전에서는 각 플로어를 클리어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모든 플로어를 클리어 시 ‘개최기념! 귀멸의 칼날 콜라보 에그’가 1회 주어진다.

스페셜 던전에서는 콜라보 던전 2종도 열린다. 스페셜 던전에는 ‘귀멸의 칼날 콜로세움!’이, 멀티 플레이 던전에서는 ‘협력! 귀멸의 칼날 콜로세움!’이 출현한다. 해당 던전에서는 ‘귀멸의 칼날’ 콜라보 캐릭터를 편성하면 던전에서의 파라미터가 증가한다. 또 ’귀멸의 칼날 콜로세움!’던전을 첫 클리어하면 ‘이벤트 메달[블랙]’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칭호 ‘귀멸’ 챌린지!’ 던전도 등장, 제한 시간 내 첫 클리어 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로그인 보상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벤트 기간 중 첫 로그인 시 ‘혁작의 아이 카마도 탄지로’를, 로그인 5일차, 10일차에는 ‘귀멸의 칼날 에그’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