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슈퍼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슈퍼셀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슈퍼셀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가 3월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 ‘경쟁전’과 신규 브롤러 2종 ‘안젤로’와 ‘멜로디’를 추가했다.

올해 출시 6년 차에 진입한 ‘브롤스타즈’는 매 시즌 양질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많은 팬 플레이어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꾸준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수원에서 '스타 드롭 인 스타필드' 팝업 체험존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중 하나인 ‘경쟁전’은 기존의 ‘파워 리그’가 사라지는 대신 도입되는 신규 모드로, 경쟁전 시즌 기간은 브롤 패스 시즌 기간에 맞춰 약 1개월 주기로 변경된다. 매 시즌마다 모든 플레이어의 랭크는 브론즈 I로 초기화돼 이전 시즌 달성 랭크에 도달할 때까지 랭크 부스트를 받게 된다.

경쟁전에서는 파워 레벨 9 이상의 브롤러만 사용할 수 있으며, 매치 결과에 따라 랭크 점수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잃게 된다. 경쟁전 매치에서는 클래식 모드에 더해 매 시즌 고유의 추가 모드 3개까지 총 4개의 모드가 활성화되며, 새 시즌이 찾아올 때마다 로테이션을 통해 새 추가 모드로 교체되면서 신선한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또 경쟁전 모드가 도입되면서 추가되는 보상 경쟁전 스타 드롭에서는 블링, 꾸미기 아이템, 파워 리그 스킨과 추후 출시될 경쟁전 한정판 스킨까지 포함한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경쟁전 스타 드롭 보상에는 매 시즌 신규 스킨 및 꾸미기 아이템이 추가돼 다양한 보상 획득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더불어 경쟁전 플레이를 통해 달성한 랭크에 따라 플레이어의 전투 카드를 꾸밀 수 있는 경쟁전 배경을 활성화 할 수 있게 된다. 경쟁전 배경은 다음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되며, 같은 랭크로 시즌을 마무리하면 배경이 업그레이드 되어 최대 7번까지 같은 랭크의 경쟁전 배경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개성 넘치는 브롤러 2종도 시즌 중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다. 먼저 업데이트된 저격수 영웅 브롤러 ‘안젤로’는 조준을 오래할수록 피해량이 커지는 화살로 공격하며 물 위를 이동할 수 있다. 안젤로의 특수 공격은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독 구름을 생성하고 안젤로가 독 구름 안에 있을 경우 화살이 강화돼 추가로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다.

3월 말에 등장 예정인 스타 파크의 변덕스러운 인기 가수 ‘멜로디’는 어쌔신 역할군의 신화 브롤러로 마이크에서 몬스터 음표를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주며 적중 시 적에게 부딪히면 피해를 주는 음표가 멜로디 주위를 일정 시간 맴돌게 된다. 멜로디의 특수 공격은 사용 시 멜로디가 최대 3회 짧은 거리 돌진이 가능하다.

봄 시즌에 걸쳐 다양한 스킨도 선보인다. 3월 브롤 패스 시즌 ‘시간의 발자취’는 사막 테마로 구성돼 브롤 패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쉘리 댄서’와 브롤 패스 플러스에서 획득 가능한 ‘쉘리 댄서 아이리스 & 쉘리 댄서 달리아’를 포함해 7종의 시즌 테마 스킨이 추가되며, 이번에 진행된 라인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라인프렌즈 미니 테마의 초희귀 스킨 ‘소녀 팬 코니’와 ‘풍선 샐리’, 영웅 스킨 ‘로켓 브라운’도 3월 초 출시될 계획이다.

또 4월 브롤 패스 시즌 ‘라그나로크’에서는 ‘펜리르 버즈’를 포함한 시즌 테마 스킨 8종, 메카 스쿼드 미니 테마의 전설 스킨 6종의 출시가 예정돼 있으며, 봄 시즌 동안에는 트루 실버와 트루 골드 스킨 5종을 포함해 더 많은 스킨 출시가 예정돼 있다.

신규 시즌 게임 모드로 ‘트로피 탈출’도 추가됐다. 솔로 모드로 도입되는 트로피 탈출 모드는 10명의 플레이어의 개인전이다. 전투를 하며 트로피를 최대한 많이 모아서 생존을 하면된다. 전장에 5명의 플레이어가 남게 되면 탈출 포탈이 활성화돼 플레이어가 일정량의 트로피를 받고 탈출이 가능하다. 끝까지 생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이번 솔로 모드는 3월 시즌 시작과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

새롭게 6종의 하이퍼차지도 추가된다. 이번에는 ‘코델리우스’, ‘버즈’, ‘엘 프리모’, ‘벨’, ‘스프라우트’, ‘비비’까지 총 6종의 브롤러들이 특색 있는 하이퍼차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하이퍼차지 활성화 도중 특수 공격을 충전해도 하이퍼차지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지 않도록 하는 조정도 이뤄졌다.

하이퍼차지 추가와 더불어 브롤러 간 밸런스 조정도 적용됐다. ‘더그’를 포함한 11종의 브롤러는 상향, ‘팽’을 포함한 12종의 브롤러는 하향 조정됐고, ‘찰리’ 등 9종의 브롤러를 대상으로는 조정이 이루어졌다.

슈퍼셀 관계자는 “이번 봄을 맞아 더욱 흥미로운 경쟁을 이끌어낼 신규 모드 경쟁전과 함께 개성 넘치는 신규 브롤러 2종, 그리고 각종 콘텐츠가 새로운 재미와 도전을 제공할 것”이라며 “ ‘브롤스타즈’는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들로 게임의 다양성을 높이고 꾸준한 소통을 통해 게임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