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올라운드코퍼레이션(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올라운드코퍼레이션(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브랜드커머스 플랫폼 기업 올라운드코퍼레이션이 다각화를 위해 전속 크리에이터들을 영입했다.

이번 영입에서는 다이어트 분야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23만명을 보유한 '징가'를 비롯해 각각 팔로워 14만명, 10만명을 보유한 '주양', '양가'가 영입됐으며, 헬스&사업 크리에이터로는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한 '안새로이'가 합류했다. 또 구독자 26만명을 보유한 '홍고고'와 구독자 13만명을 보유한 '대빠리' 등 여행 유튜버까지 총 10명의 크리에이터가 올라운드코퍼레이션과 동행하게 됐다.

이번 영입을 통해 올라운드코퍼레이션은 다양한 효과를 기대 중이다. 기존 브랜드커머스 사업에서는 각 크리에이터의 강점을 활용해 핵심 타겟인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활용 마케팅 효과는 이미 충분히 검증된 상태다. 대표적으로 자체 라이프 카테고리 브랜드 ‘gmgn’이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와 ‘녹차꿀차’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해 하루 판매액 1억원을 돌파한 사례가 있다. 회사는 효율적 마케팅을 통해 별도의 초기 투자 없이 2년만에 매출액 5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신규 진출하는 크리에이터 사업에서는 쇼츠(shorts), 릴스(reels), 영상, 스트리밍 등 다양한 형태로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세분화된 최신 미디어 환경에 맞춰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파급력을 겸비한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해 시청자 공략에 나서는 것.

크리에이터 사업과 브랜드커머스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매출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 중인 올라운드코퍼레이션 측은 ”앞으로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투자 유치에도 적극 나서 브랜드커머스와 콘텐츠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올라운드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자체 라이프 카테고리 브랜드 런칭 및 제품 개발과 효율적인 크리에이터 마케팅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기존 성과와 향후 비전을 바탕으로 투자 유치에 적극 나서 회사 성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