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셀바스AI(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셀바스AI(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의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교수·학습 플랫폼 ‘셀펍(Selpub)’이 2023 앤어워드(A.N.D. Award)에서 교육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이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고 있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셀펍’은 사용자 중심의 UI, UX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셀펍’은 교사 및 학생들의 요구사항이 적극 반영된 서비스로 ‘내가 만든, 모두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교수 학습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나만의 디지털 학습자료 저작도구인 '셀펍 크리에이터(Selpub Creator)’​, AI 디지털 학습을 완성하는 맞춤형 뷰어인 ‘셀펍 뷰어(Selpub Viewer)’로 구성된 ‘셀펍’은 학습 효과 극대화를 위해 인공지능 기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 필기인식, 음성지능 등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 채점, 발음평가, 수식 인식, TTS로 읽어주기, 맞춤 콘텐츠 추천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교사가 학습 목표를 고려해 멀티미디어,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적용해 손쉽게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직접 제작한 학습 콘텐츠 공유 및 타 사용자의 공유 콘텐츠 활용할 수 있다.

셀바스AI는 더 많은 사용자가 손쉽게 ‘셀펍’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독형 서비스 출시를 주닙 중이다. 웹환경에서 로그인만 하면 ‘셀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3월초 오픈 베타를 실시하며, 올해 상반기 공식 출시 예정이다.

셀바스AI는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을 기념해 모든 유료기능 사용이 가능한 오픈 베타를 3월부터 4월까지 진행한다. 또 오는 22, 23일 양일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는 ‘AI 학습 플랫폼 매칭 데이’에서도 ‘셀펍’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박재우 셀바스AI 에듀테크 사업대표는 “교육 현장의 피드백 수렴을 통해 ‘셀펍’의 UI, UX를 개선해 앤어워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의 핵심인 교사가 학습 콘텐츠 제작부터 AI학습도구를 활용한 교수 활동에 이르기까지 주인공이 되어 디지털 교육의 전 과정을 주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셀펍이 이를 현실화하는 좋은 도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셀펍’을 사용자의 데이터 기반 수업 디자인, 학습자의 개인 맞춤형 콘텐츠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통합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