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2024년에도 국내 1위 여가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서비스 지속 고도화에 나선다.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특히 지난 겨울 성수기부터는 ‘계산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예상치 못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로 고객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여 간 압도적인 혜택을 제공한 결과, 야놀자 플랫폼에서 국내여행에만 약 1000만장의 쿠폰이 발행됐다. 이외에도 글로벌 항공 및 해외 숙소 등 해외여행에 약 4만 장의 쿠폰이 사용돼 이용자들의 합리적 여행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 플랫폼은 차별화된 고객 혜택과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업계 선두주자로 굳건히 자리매김 중이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추정 데이터(Android OSㆍiOS)에 따르면, 올해 1월 야놀자 플랫폼의 MAU(월 순 방문자 수)는 370만여 명으로 국내ㆍ해외 숙박, 종합여행사 등을 통틀어 여행 카테고리 내에서 꾸준히 1위를 이어오고 있다. 야놀자는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국내 1위 포지셔닝을 공고히할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으로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 1위 여가 플랫폼의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고객 중심 전략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이고 서비스를 초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