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오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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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오위즈가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14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3년 연간 매출은 3656억 원, 영업이익 31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24%, 영업이익 62%가 증가한 수치이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52% 증가한 465억 원을 달성했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10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가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151억 원, 당기순이익 2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4분기 실적 중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613억원이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P의 거짓’의 성과가 온기 반영되며 4분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해 11월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 ‘산나비’와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한 ‘스컬’의 약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함께 참여한 ‘스팀 겨울 할인행사’ 등도 매출 상승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3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가 늘었다. ‘브라운더스트2’가 12월 반주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됐다. 이후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 2월 중국 외자판호를 발급받아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며, 지난 1월 일본에서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어 유의미한 수익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21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네오위즈는 중장기 사업 목표인 ‘IP(지적재산권) 글로벌 팬덤 확보’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탄탄한 스토리 기반의 신규 IP를 발굴해 시리즈 게임으로 확장하고, ‘P의 거짓’,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등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기존 IP 팬덤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전략을 수립했다.

먼저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는 ‘P의 거짓’은 올해 스토리 확장형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출시하고, 차기작 개발에 집중해 나간다.

캐나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오 마이 앤’은 상반기 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감성적인 그래픽과 친근하고 캐주얼한 매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시리즈 작품들도 지속 준비 중이다. 해당 게임은 5500만 누적 다운로드 수를 돌파하고 게임의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들로 구성돼 있어 글로벌 흥행 가능성이 높다. 이에 올해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신작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일본 IP를 활용해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올해 출시가 예정된 만큼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 중이며, 네오위즈는 올해 스포츠 장르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등의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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