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오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오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오위즈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 10월 글로벌 출시 이후 2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합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는 5500만 건을 기록 중이며, 2022년 11월 ‘고양이와 스프 – 넷플릭스 에디션’을 개발해 한국 게임 최초로 넷플릭스에 입점한 바 있다.

‘고양이와 스프’ 중국 서비스는 킹소프트(Kingsoft)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Kingsoft Shiyou)가 맡게 된다. 킹소프트 시요는 온라인 게임 개발을 비롯해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정식 판호를 발급받은 만큼 사전 모객 활동에 나설 계획이며, 본격적인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네오위즈는 올해 ‘고양이와 스프’ IP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SNG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