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빗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빗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빗썸이 업계 최저 수준의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도입과 함께 더욱 강화된 멤버십 혜택을 마련했다.

빗썸은 2일 “오는 2월 5일 00시부터 국내 최저 수준의 거래 수수료 정책을 시행한다”며 “빗썸에서 거래 지원하는 모든 가상자산에 대해 0.04%의 수수료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변경된 빗썸의 수수료는 ▲기존 빗썸의 거래 수수료인 0.25%보다 84% ▲업계 평균 수수료인 0.2% 대비 80% 낮아진 숫자이다. 또 ▲현재 업계 최저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는 타 거래소보다도 20% 낮은 수준이다.

변경된 수수료는 고객이 수수료 쿠폰 코드를 등록하면 즉시 적용된다. 수수료 쿠폰 유효기간은 등록일로부터 30일이며, 유효기간 만료 시 재등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빗썸은 오는 5일부터 메이커(Maker) 주문을 통해 체결된 거래금액에 대해 등급별 최대 0.01%를 가상자산으로 지급하는 '메이커 리워드' 혜택을 최대 0.06%(※ 특별 메이커 리워드 추가 혜택 포함시)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일 10만원으로 제한하던 리워드 적립 한도도 무제한으로 상향하고, 주 단위로 지급되던 리워드 지급 시기도 일 단위로 개편된다.

멤버십 퍼플 등급부터 블랙 등급까지는 메이커 거래에 대해 리워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수료 0.04% 보다 멤버십 리워드(거래포인트 + 메이커 리워드)가 최대 0.03% 더 많아 사실상 수수료가 무료인 셈. 이에 메이커 주문을 하는 많은 고객의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

기존 빗썸은 회원 등급에 따라 거래 금액에 연동된 리워드로 포인트를 최대 0.01%, 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제공해왔다. 이번 '메이커 리워드' 혜택의 확대로 빗썸에서 주로 거래하는 고객은 더 많은 추가 혜택을 가져가게 된다.

또 3월 1일부터 빗썸 멤버십 블랙 등급 회원에게는 블랙카드 지급을 비롯한 ▲요트 투어 ▲골프 라운드 ▲프리미엄 다이닝&바 ▲호텔 발레 지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빗썸을 통해 활발한 거래를 하는 고객들에게 더 강화된 혜택을 주는 것이 이번 수수료 체계 개편의 목적"이라며 "빗썸 이용 고객은 국내 최저 수준의 수수료 뿐 아니라 더욱 커진 특별 메이커 리워드 혜택과 차별화 된 멤버십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