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오케스트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오케스트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오케스트로가 나임네트웍스에서 CTO 와 CEO를 역임한 서영석 대표를 신임 클라우드 아키텍처 본부장(전무)으로 선임했다.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설계 영역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로 평가받는 서영석 전무는 휴렛팩커드(hp)에서 차세대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 나임네트웍스를 설립했다.

이후 네트워크를 비롯한 데이터센터의 컴퓨팅 인프라 전반을 소프트웨어(SW)로 통제하는 SDDC기술에 주력해 왔다. 이를 통해 서영석 본부장은 프라이빗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설계 영역과 Active-Active 기반 멀티 데이터센터 설계 영역의 국내 최고권위자로 평가받고 있다.

무게감 있는 영입에 대해 김민준 오케스트로 총괄대표는 “고객의 궁극적 만족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해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부터 클라우드 네이티브까지 고객별 최적화된 컨설팅, 설계, 구축, 전환, 운영이 톱니바퀴처럼 긴밀히 End to End로 제공될 때야 비로소 가능해 진다”고 밝혔다.

오케스트로는 외산 솔루션 일색이었던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에서 국내 제 1 금융권과 삼성그룹 및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 금융, 기업, 공공 부문의 핵심 클라우드데이터센터에 자사솔루션인 IaaS, PaaS, CI/CD, CMP, AI옵스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운영함으로서 까다로운 글로벌 기준에 충족하는 높은 완성도를 증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합리적 비용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를 선택할 수 있는 혁신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최근 소프트웨어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시리즈B에서 1300억의 자금을 투자받은 오케스트로는 풍부한 자금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클라우드 영역별 국내 최고 전문가들을 영입하며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