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B안으로 최종 디자인을 확정한 리뉴얼 홈페이지 / 한미약품 제공
©데일리포스트=B안으로 최종 디자인을 확정한 리뉴얼 홈페이지 / 한미약품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해 혁신을 창출해 온 한미의 정신을 홈페이지에서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고객 친화적이면서도 과감한 혁신을 망설이지 않는 한미 특유의 톡장적 기업 문화를 모든 분야에 접목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

2024년 갑진년 새해 ‘새로운 50년 시작’을 선포하고 나선 한미약품이 국영품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리뉴얼 오픈 된 홈페이지는 기존 정형화된 제약사 특유의 색깔에서 탈피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20포인트 이상 빅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해 직관적이면서도 가독성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특히 중복적으로 쌓였던 컨텐츠를 과감히 걷어내고 입축한 4가지(About us, Science, Business, Contact) 대메뉴 아래에 한미를 소개할 수 있는 핵심 내용을 컨텐츠 별로 정리했다.

‘Hanmi’s New Story’로 시작되는 메인 화면 첫 머리 아래에는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걸으며 혁신을 창출해 온 ‘한미의 길(The Hanmi Way)’을 형상화해 담았고 그 아래에는 한미 고객과 주주들이 회사의 최신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Newsroom과 Investor 메뉴를 배치했다.

한미의 새로운 R&D 방향성을 소개하는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메뉴를 신설했다. 기존 한미의 독자 플랫폼 기술 중심으로 소개돼 있던 메뉴를 ‘질환별 R&D 역량’ 중심으로 재배치했다.

©데일리포스트=리뉴얼 홈페이지 ESG 연혁 HOP / 한미약품 제공
©데일리포스트=리뉴얼 홈페이지 ESG 연혁 HOP / 한미약품 제공

또 연결된 Science 메뉴로 들어가면 한미가 개발중인 파이프라인 전체를 조망하며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비만/대사 프로젝트 H.O.P 소개도 담았다. 여기에 세포 유전자 치료제와 메신저리보핵산 기반 항암백신과 표적 단백질 분해 약물 등 한미의 새 모달리티 소개도 넣었다.

세부 메뉴 중 연혁의 경우 한미의 50년 역사 흐름을 알 수 있는 대표적 사건들을 테마로 삼아 한미의 성장과 도약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표현했다.

ESG 경영 컨텐츠도 각종 규정과 제도 소개, 인증 현황 등에 대한 나열이 아닌 일상의 혁신이라는 큰 테마 아래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로 나눠 정리했다.

창업주 임성기 선대 회장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별도 마련해 한미의 창립 이념과 철학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리뉴얼 홈페이지는 임주현 사장의 리더십으로 추진됐다.

임 사장은 “정형화된 제약회사 홈페이지 틀을 벗어나 생각의 틀을 한번 깨 보자”며 한미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파격적인 홈페이지를 구축해 보자.“고 독려했다.

한편 개편된 홈페이지는 PC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자유롭게 화면을 표현할 수 있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개발됐으며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홈페이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미지나 텍스트를 음성으로 지원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한미약품의 이 같은 배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인증기관 심사를 통해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으로 이어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