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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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클라우드의 메시징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이 서비스 만족도 조사 중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서 90%로부터 ‘만족’이라는 응답을 받았다.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 노티피케이션)’은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해 고객사가 보유한 다수 회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으로, 푸시·이메일·카카오 비즈메시지·SMS·RCS·국제SMS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 발송 기능과 부가 기능을 커머스, IT, 유통을 비롯한 다채로운 업종의 고객사에 제공 중이다.

최근 NHN클라우드는 ‘NHN 노티피케이션’ 도입 고객사 관계자 8983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서 응답자 90%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기반 자체 API로 구성된 ‘NHN 노티피케이션’은 하드웨어 구축 등 물리적인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아 신속하게 솔루션 개발 연동을 할 수 있다. 통상 솔루션 개발 연동이 3개월 이상 소요되는 구축형 솔루션과 달리 응답자 90%가 “한달 내로 ‘NHN 노티피케이션’ 개발 연동을 완료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또 SaaS 형태의 메시지 채널 API와 콘솔은 비개발자도 이용이 쉽게 구성돼 있으며, 매월 정기 업데이트 배포를 통해 상시 최신화 된 기능을 제공하는 점도 높은 만족도의 요인으로 꼽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API개발 편의성’ 외에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트래픽 규모에 맞춰 서버를 증설해 발송 품질을 유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이를 통해 구축형 솔루션에 요구되는 인프라 구축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미사용시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부분도 특징적이다.

NHN클라우드는 ‘NHN 노티피케이션’의 다양한 강점들을 기반으로 2023년 한해동안 유명 헬스&뷰티 유통사, 백화점 쇼핑 플랫폼, 대형 종합무역상사를 비롯한 200여개의 업체를 신규 고객사로 유치했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2015년에 출시된 이후 매년 발송 건 수 기준 6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며 현재 3000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고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 ‘NHN 노티피케이션’이 성장률과 만족도 조사 등에서 긍정적 지표를 보여주는 이유는 API 개발 편의성을 비롯해 타사 대비 차별화된 장점을 다수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며 “만족도 조사에서 확인한 다양한 고객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더욱 많은 고객사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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