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데브시스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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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이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중국 시장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현지 앱 마켓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쿠키런: 킹덤(중국 서비스명 冲呀! 饼干人: 王国)’은 현지 주요 안드로이드 앱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이날 현지시간 오전 7시(한국시간 오전 8시)에 출시됐다. 이후 서비스 시작 약 1시간 만에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으며, 앱마켓 플랫폼 ‘탭탭'과 ‘빌리빌리'에서는 현재 인기 3위에 자리하며 순위가 빠르게 상승 중이다.

’쿠키런: 킹덤‘의 현지 서비스를 맡은 공동 퍼블리셔 텐센트 게임즈와 창유는 게임의 독창성과 핵심 재미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현지 콘텐츠 최적화와 적극적 홍보를 펼쳐 왔다. 그 결과 정식 출시까지 사전예약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중국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 출시일을 해시태그로 단 게시물 조회수가 3800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중국 서비스 버전은 이날 에피소드 6까지 오픈된 월드탐험, PvP 모드인 킹덤 아레나, 길드 토벌전과 같은 기존 콘텐츠 공개와 함께 첫 번째 에인션트 등급인 퓨어바닐라 쿠키 뽑기 등 이벤트가 진행됐다. 동시에 중국 유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최초 중국 오리지널 쿠키 ‘금계화맛 쿠키', 중국풍의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와 BGM, 중국 성우 보이스 콘텐츠 등 현지화 콘텐츠도 선보였다.

협업 콘텐츠도 준비됐다. 중국 최대 과자·유제품 브랜드인 ‘왕왕(旺旺)’과의 협업으로 쿠키런: 킹덤 내 쿠키와 데코가 추가됐으며, 젊은 팬 층의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후궁견환전(后宫甄嬛传)’과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쿠키런: 킹덤‘은 다양한 유저층을 대상으로 접근성과 화제성을 높이는 광고영상을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방영한다. 또 주요 소셜 채널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는 생방송 콘텐츠도 중계할 계획이다.

’쿠키런: 킹덤‘ 프로듀서를 겸하고 있는 조길현, 이은지 스튜디오킹덤 공동대표는 “ ’쿠키런: 킹덤‘을 기다려준 1000만 중국 유저에게 글로벌에서 사랑받고 있는 ’쿠키런: 킹덤‘의 독창적 경험과 캐주얼성을 그대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다양한 문화를 아우를 수 있는 ’쿠키런‘ IP 기반으로 중국 퍼블리셔와 다채로운 현지화 콘텐츠를 계속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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